컨텐츠로 이동

아프리카선교

뒤로

탄자니아 6월 선교지 소식

탄자니아 6월 선교 소식을 나눕니다                       2013년 6월 28일
 
샬롬 ! Bwana asifiwe! (주님을 찬양 합니다)
지난 1개월 동안도 한량 없는 은혜로 우리 모두를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 찬양 올려 드리며, 사랑하는 동부 아프리카 선교회 모든 식구들께 평안을 전합니다. 이곳 사역지의 모든 식구들도 평안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가 갈 수록 답답하고 염려스러웠던  모든 경계 선 들을 뛰어넘어 '협력하여 선을 이루라' 고 하신 주님의 말씀에 더욱 가까워 지길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하시는 놀라운 일들이 있기에 가능 함을 믿습니다.
 
[탕가 신학교 소식]
올 들어 두번째 term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간 시험 기간이 끝나고 이제는 이번 금요일 부터 훈련의 한 부분인 3학년 주관 야외집회 준비가 한창입니다.
올해의 집회장소는 신학교에서 약 15km 거리에 있는  4년전 졸업한 전도자 교회입니다.
 
[제 3회 동창회 준비 소식]
매 2년마다 실시되는 동창회가 4박 5일 일정으로 8월 5일 부터 시작됩니다. 그동안 졸업한 전도자들 부부를  초청하여 말씀과 교제의 시간을 갖습니다.
이번에는 북 버지니아에 있는 열린문 장로교회 담임 목사님께서 주 강사님으로 사역을 하시게 됩니다.그 밖에도 건강 및 교회 경영(한국에서 강사)에 대한 강의가 있으며 동창회에 앞서 3일 동안  탕가지역 목회자 세미나와 리빙스톤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세미나도 갖게 됩니다.
 
[리빙스톤 학교 소식]
올 들어 2번째 학기가 시잡됩니다. 특별히 올 11월에는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국가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탄자니아는 중학교 4년, 고등학교 2년 동안 모두 세 번(2,4,6)의 국가시험을 치르는데 그중 첫 번째 시험입니다. 그 준비를 위해서 2학년들을 1학년들 보다 1주간 먼저 소집하여 수학 특별 지도를 받고 있습니다. 7월 1일부터 1,2학년 모두가 정상적으로 2학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수학 특별교육과 2학기 특별 보충수업을 위한 교재를 준비하는 일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변변한 교재가 없는 나라이기에 수백 권의 교재를 하나하나 스캔, 복사하여 책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좋은 교육을 받게하기 위하여 교사들과 선교사들이 수고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저희 학교가 속해 있는 Muheza(므헤자) 군 경시대회가 있었습니다. 공식적인 결과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저희 교사들이 알아본 결과에 의하면 그동안 가장 좋은 성적을 올렸던 이슬람 중학교와 상대가 되지않은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번 결과는 리빙 스톤 학생비례를 적용하여 중학교 1,2 학년만 비교한 것 입니다.
앞으로 탕가 주 경시대회가 8 월에 남아 있고 계속하여 2학년들 국가시험이 11월 초에 있습니다. 학생들이 영적 기초위에 학업 성적이 뛰어나 장차 이 나라와 세계에 공헌하는 일군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기숙사 증축 소식]
지금은 우기철이 끝나는 계절입니다. 그동안 모두가 협력하여 공사진행이 빠르게 진행 되어 지붕 함석 씌우기 일이 끝났습니다. 다음 주 부터는 창틀끼우기, 전기배선 및 내, 외부 벽바르기 일이 시작됩니다. 동시에 120명의 침대와 책상, 의자 제작의 일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위해서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시는 식구들께 감사 드립니다. 선교회 모든 식구들과 교회들 위에 하나님의 풍성하신 은혜가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탄자니아 탕가에서 박윤석 선교사 드림.

 
목록

비밀번호 확인하기